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운영주체소개

  • 운영주체소개

    여성이 아름다운 세상, 함계 도약하는 세상을 위한 한국 부인회

    사단법인 한국부인회는 1948년 독립운동과 건국운동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여성들이 설립한 대한부인회로 시작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단체이며 소비자단체입니다. 1963년 10월 9일 한국부인회로 명칭을 변경한 비영리 사단법인, 공익법인으로 한국부인회의 초대회장은 중앙대학교 설립자이자 초대 상공부 장관을 역임하신 승당 임영신 박사입니다.

    본회는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가정, 복지 분야에서 정의사회와 성평등을 이룩하며, 합리적인 소비생활로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국 18개 시도지부, 247개 지회로 구성되었으며 여성운동, 소비자 운동을 통해 반백년 이상의 역사에 걸맞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성평등 구현을 위한 활동으로 3개 여성인력개발센터(서울 서대문, 인천 미추홀, 경북 칠곡)와 3개 어린이집(울산 한국, 사천 한국, 칠곡 한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부인회는 여성단체로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과 홍보, 여성의 직업능력개발과 취업지원 및 보육서비스 제공 등 여성의 사회생활 지원을 통하여 앞으로도 설립목적에 맞게 여성의 자립심 고취와 잠재능력 개발 등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