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넘어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타이틀영역

사이버멘토링

  • 사이버멘토링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사이버멘토링 전문가의 지도와 조언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1. 01 멘토링의 의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지도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조언자의 역할을 하는 사람을 "멘토", 조언을 받는 사람을 "멘티"라고 합니다. 멘토와 멘티는 한 쌍을 이루어 신뢰를 기반으로 일대일 관계를 맺는데, 이 관계 안에서 멘토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멘티(들)의 필요에 초점을 두고,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학업, 직업, 사회적, 개인적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지하고, 가르치며, 상담하고 돕습니다.


    2. 02 해피멘토링!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사이버멘토링이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지정한 해당분야 전문가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수강생 및 수료생에게 조언을 제공해주거나, 고민을 함께 하고 이끌어주는 활동을 말합니다.

      멘티는 수강생 또는 수료생으로서 해당분야의 전문가인 멘토를 통해 다양한 학습노하우와 취업에 대한 조언 및 기타 고민상담등에 관한 생생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됩니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해피멘토링은 궁극적으로 전문가와 학습자들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여 공동체적인 학습문화를 발전시킨다는 취지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멘티로서 오랫동안 커뮤니케이션을 가져온 분들중에서 활동이 두드러지고 멘토로서 자질을 습득하신분을 멘토로 위촉함으로써 보다 더 수료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보다 친밀한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3. 03 멘토와 멘티

      1. 멘토 : 센터에서 지정한 전문가 (멘티에게 조언 제공 및 도움을 주는 사람)향후 멘티에서 위촉할 예정입니다.
      2. 멘티 : 센터에서 과정을 수강중이거나 수료중인 분. (멘토에게 조언, 도움을 받는 자)

    4. 04 멘토링 이용방법 및 멘티신청 (회원가입필수)

      1. 이용방법 : 홈페이지(http://www.workers.or.kr) 로그인 후
        멘토링신청 → 매칭대기 → 매칭후 통보 → 로그인후 멘토링 이용
      2. 멘티신청 :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의 해피멘토는 항상 열려 있습니다. 언제라도 신청해주세요~
  • 멘토링 이렇게 이용하세요

    멘토링은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로그인 → 취업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사이버멘토링

    1. 01 일단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1. 멘토와 멘티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본 센터 회원이여야 합니다.
      2. 멘토링 매칭이 되었다는 것은 이미 회원이신것을 의미합니다.
      3.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다면, 센터로 연락주세요 (02-332-8661 멘토링 담당자)
    2. 02 취업 → 여성새로일하기센터 → 사이버멘토링으로 이동하세요.

       
      취업 → 새로일하기센터 → 사이버멘토링 클릭